운동하는 서울광장 매주 목요일 무료 생활체육

운동하는 서울광장 매주 목요일 무료 생활체육

‘운동하는 서울광장’은 지난 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더욱 다양한 종목과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누구나 쉽게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심 속 광장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민 참여형 생활체육 프로그램입니다.

서울시는 이번 ‘운동하는 서울광장’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10월까지 서울광장(동측)에서 운영할 예정입니다. 단, 야외 프로그램 특성상 7월부터 8월까지는 혹서기 때문에 운영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시는 지난해의 시범 운영을 바탕으로, 올해는 시민들의 생활체육 수요를 반영하여 매주 목요일에 상설적으로 운영하고, 참여 인원을 최대 4,000명까지 확대했습니다.

이번 ‘운동하는 서울광장’은 메인 운동, 운동왕 챌린지, 운동처방소, 그리고 가족운동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운동 체험과 부대 행사를 펼칠 예정입니다.

운동하는 서울광장 프로그램

  • 메인운동: 매주 다른 운동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이번에는 라틴 음악과 함께하는 줌바 댄스(5월 9일), 여러 운동이 조합된 서킷 트레이닝(5월 16일), K-POP 음악이 있는 핏댄스(FIT-DANCE/5월 23일)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인기 강사들과 함께 다채로운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운동왕: 운동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펀치왕, 턱걸이왕, 데드리프트왕 등의 다양한 운동을 수행하여 자신만의 새로운 기록을 달성하고 다른 참가자들과 경쟁할 수 있습니다.
  • 운동처방소: 운동이 낯선 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전문가와 함께 나에게 맞는 맞춤형 운동 계획을 세우고 간단한 운동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운동하는 우리가족: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장애물 볼링, 츄크볼(Tchoukball) 등의 새로운 스포츠를 배우고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체험 구역입니다.

또한, ‘서울헬스쇼’와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등의 시민 참여형 생활체육 행사들과도 프로그램이 연계됩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운동하는 서울광장’ 공식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운동하는 서울광장 매주 목요일 무료 생활체육

출처 : 내 손안에 서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