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뭐하니 촬영지로 각광 받는 서울 명소

놀면뭐하니 촬영지로 각광 받는 서울 명소

서울시설공단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시설들이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이 시설들에서 총 180편의 드라마와 영화가 제작되었는데,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의 95편에 비해 거의 2배에 달하는 획기적인 증가를 보였습니다. 서울시설공단은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 하루에 수십만 대의 차량이 이용하는 12개 자동차전용도로를 비롯하여 고척돔, 서울월드컵경기장, 장충체육관, 청계천, 서울어린이대공원 등 24개의 도시기반 시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촬영지로 꼽힌 곳은 도심 속의 푸른 휴식처이자 미국CNN이 서울의 대표 관광지로 소개한 청계천입니다. 작년에는 SBS의 ‘7인의 탈출’, MBC의 ‘열녀박씨계약 결혼뎐’, tvN의 ‘내남편과 결혼해줘’와 같은 드라마들이 이곳에서 주요 장면을 촬영했으며, 또한 삼성전자, 기아(KIA) 등 다양한 기업의 CF 및 홍보영상 촬영이 총 77건이 이곳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놀면뭐하니 촬영지로 각광 받는 서울 명소 정리

촬영 장소프로그램/드라마촬영 건수
서울어린이대공원KBS ‘슈퍼맨이 돌아왔다’69
KBS ‘살림남2’
SBS ‘마이데몬’
공영주차장다양한 주차장 및 상가를 배경으로 한 촬영13
서울지하도상가다양한 주차장 및 상가를 배경으로 한 촬영7
서울월드컵경기장축구 및 다양한 스포츠 관련 촬영5
고척스카이돔야구 및 다양한 스포츠 관련 촬영3

최근에는 MBC ‘놀면뭐하니’에서 배우 김석훈 등이 LP쇼핑 장면을 회현 지하도상가에서 촬영하여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또한, 서울시민들 중 4명 중 1명 이상이 가입하는 등 가성비와 교통 연결성을 갖춘 서울공공자전거 ‘따릉이’도 많은 미디어에서 계속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서울 시내에서 상업적인 성격의 촬영을 원하는 경우, 사전에 서울영상위원회에 신청해야 하며, 시설 내에서 승인되지 않은 촬영은 일상 속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엄격히 금지되고 있습니다.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최근에는 K-콘텐츠의 글로벌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의 주요 시설들이 브랜드의 매력을 높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의 : 다산콜센터 02-120

출처 : 내 손안에 서울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