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멘토 만나는 방법-신규 907명 모집안내

서울런 멘토 만나는 방법-신규 907명 모집안내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막막한 중고생이라면 ‘서울런 멘토링’을 신청해보세요. 현재 서울시는 ‘대학생 서울런 멘토’ 1,710명(신규 907명, 기존 803명)을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런’은 서울 지역 내 일정 소득 이하 가정의 6~24세 학생들에게 무료로 유명 인터넷 강의와 1:1 멘토링을 제공하여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정책입니다. 현재 이 프로그램에는 2만4천여 명의 학생이 무료로 가입해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생 서울런 멘토링은 참여자(멘티)의 요구에 맞춰 학습 과목, 일정, 장소, 멘토링 유형(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등을 꼼꼼하게 조사한 뒤 매주 1회(1시간)의 멘토링을 제공합니다. 만약 필요하다면 주 2회(2시간)의 멘토링도 가능합니다. 멘토링은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멘티의 편의에 맞게 이루어지며, 오프라인 멘토링의 경우 공공기관 내 736곳의 활용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여 효율적이고 안전한 멘토링을 지원합니다.

서울런 멘토링은 서울시 내 중‧고등학교 과정을 공부하고 있는 모든 학생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런 누리집’에서 확인한 뒤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간편하게 ‘서울런 누리집 → 멘토링 소개 → 멘티 신청하러 가기’를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항목내용
프로그램서울런 멘토링
대상서울 지역 내 일정 소득 이하 가정의 6~24세 중고생
멘토 인원 및 변동사항– 대학생 서울런 멘토: 1,710명 (신규 907명, 기존 803명)
프로그램 혜택 및 내용– 무료 유명 인터넷 강의 및 1:1 멘토링 제공
– 학습 과목, 일정, 장소, 유형(온/오프라인) 조사 후 맞춤형 제공
학생 수현재 2만4천여 명
멘토링 주기 및 방식– 주 1회(1시간)의 멘토링 제공
– 필요 시 주 2회(2시간)의 멘토링 가능 – 온/오프라인 선택 가능
멘토링 장소 및 제공– 오프라인: 공공기관 내 736곳의 활용 가능한 공간 제공
신청 방법‘서울런 누리집 → 멘토링 소개 → 멘티 신청하러 가기’ 클릭

서울런 누리집 바로가기

서울런 멘토-맛보기 프로그램 신설

시는 참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더욱 적극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대학 캠퍼스 투어, 미술관 및 박물관 견학 등과 같은 멘토와 함께 경험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올해부터는 정식 참여 이전에 2~3회의 맛보기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멘토링에 참여하여 공부에 익숙해지고 성적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현재 내 상황 체크

  1. 수학을 포기한 사람
  2. 앉으면 SNS만 하느라 시간을 낭비하는 사람
  3. 뭘 해야할지 모르는 사람

맛보기 프로그램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서울런 톺아보기’, ‘인공지능을 활용한 공부 계획 세우기’, ‘주사위 질문지 게임’ 등을 통해 멘토와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유대감을 도모합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세션에서는 멘토의 대학 생활을 엿보고, 랜선 캠퍼스 투어, 목표 달성 계획표 작성 등을 통해 멘티들의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돕습니다.

멘토들은 최대 10명의 멘티를 맡게 되며, 활동에 따라 온라인 활동에 대한 국가근로장학금 또는 오프라인 활동에 대한 방과후 지도교사 수당과 같은 활동비를 받게 됩니다.

서울런 참여 후 성적 향상, 사교육비 월 26만원 절감

한편, 프로젝트 시작 이후 2년 6개월이 지난 서울런은 실제로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상당히 향상시켰습니다. 작년 12월 서울연구원이 서울런을 이용한 중·고등학생 635명과 학부모 33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학교 성적이 ‘상’인 비율은 이전에 비해 21.1%포인트 증가하여 15%에서 36.1%로 상승했으며, 학교 수업을 81% 이상 이해한다고 응답한 비율도 이전에 비해 크게 늘어났습니다.

또한, 서울런 회원 가운데 사교육비를 줄인 가구의 평균 사교육비 감소액은 약 25만 6,000원 수준이었습니다. 서울런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사교육을 받을 것이라는 응답은 42.3%에 이르며, 사교육 대체 효과도 상당히 크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서울런링크문의
서울런 누리집☞ 서울런 누리집서울런 학습지원센터 1533-0909
멘토링 안내 페이지☞ 멘토링 안내 페이지
서울런 참여 후기☞ 속닥속닥~ 성적 올린 비법, ㅅㅇㄹ 덕분입니다
☞ 공부, 혼자 하기 힘들다면 서울런 멘토와 함께 해봐!
☞ 공부, 혼자 고민하지 마! ‘서울런 멘토’가 도와줄게!

서울시에서는 ‘서울런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6~24세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현재 대학생 멘토 1,710명 중 907명이 신규로 모집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정 소득 이하 가정의 학생들에게 무료로 인터넷 강의와 1:1 멘토링을 제공하여 교육 격차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매주 1회(1시간)의 멘토링을 제공하며, 필요 시 주 2회(2시간)도 가능합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서울런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프로그램에는 대학 캠퍼스 투어와 맛보기 프로그램 등이 포함되어 있어 학업 성취도와 사교육비 절감 효과가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2만4천여 명의 학생이 무료로 가입해 이용 중이며, 서울런 멘토링은 중‧고등학교 과정을 공부하는 모든 학생이 신청 가능합니다.

문의 : 서울런 학습지원센터 1533-0909

출처 : 내 손안에 서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