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멘토단 800여명 모집 안내

서울런 멘토단 800여명 모집 안내

서울시에서는 1월 12일부터 26일까지 15일 동안, 서울런에 참여할 ‘서울런 멘토단’ 800여 명을 모집합니다. 만 39세 이하의 전국 대학(원)생이라면, 어떤 학교에 속하던지간에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소속 대학의 장학담당 부서나 학생지원팀에 문의하여 지원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서울시는 내년 1월 중으로 졸업 및 취업 등으로 활동이 종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멘토들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800여 명의 신규 멘토를 선발하여 충원할 계획입니다. 이들은 올해 총 1,600여 명의 멘토 중 일부로, 서울런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서울런 멘토단은 학생들이 서울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습득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강좌를 추천하거나 학습 관리를 지원합니다. 또한, 진로 및 진학에 대한 상담 및 학생들의 고민에 귀 기울이는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서울시는 서울런 멘티였던 우수 활동자들을 대상으로 선발과정에서 가산점을 부여하며, 이들이 추후 ‘선순환 멘토단’으로서 활동할 경우 별도로 관리하며, ‘배움의 선순환’ 체계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서울런 멘토단으로 활동한 후기

공부, 혼자 하기 힘들다면 서울런 멘토와 함께 해봐!

“그냥 봉사활동 아니야?” 서울런 멘토가 들려주는 ‘찐’ 혜택들!

공부, 혼자 고민하지 마! ‘서울런 멘토’가 도와줄게!

‘동행 특별시’를 선언한 서울, 교육정책으로 실천하는 방법

갓생사는 대학생의 원픽활동! 배움의 가치를 실현하는 ‘서울런 멘토’

서울런 멘토단 800여명 모집 안내

서울시는 청소년들에게 학습 노하우를 공유하고 진로 상담을 해주는 ‘서울런 멘토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멘토로 활동하고자 하는 대학(원)생은 소속 대학의 장학담당부서나 학생지원처에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등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서울시는 각 대학에서 추천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멘토를 선발할 계획이며, 제출서류는 참가신청서와 자기소개서,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성적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각 대학의 담당부서는 해당 학생들을 선정해 1월 26일까지 서울시 교육지원정책과로 제출하면 신청이 접수되어 선발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멘토로 최종 선발된 경우, 사전 필수교육과 오리엔테이션을 이수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며, 멘토링 활동에 대한 활동비와 교육 참여수당, 활동 인증서 발급, 우수멘토 선발 및 시장 표창 추천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멘토를 모집할 때는 서울런 이용 경험, 서울런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 경력, 서울시 동행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활동할 수 있는 능력, 교대나 사범대 등 교육 관련 학과 출신인 지원자를 우대합니다.

서울런 멘토단 모집 안내 페이지

서울런, EBS 플랫폼과 연계…강의 및 교재비 지원

편, 서울시는 최근에 온라인 교육 플랫폼 ‘서울런’과 EBS(한국교육방송공사) 강의를 연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지난 12월 27일 서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EBS와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서울런-EBS 플랫폼 연계 ▴EBS 교재 구입비 지원 ▴서울런 회원 전용 오프라인 특별강의 공동 운영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여 노력할 예정입니다.

서울런 연계 학습사이트

서울런 멘토단 800여명 모집 안내

우선, 서울런과 EBS 학습사이트 간 SSO(Single Sign-On) 개발로 서울런 회원은 별도의 EBS 회원가입 없이 서울런을 통해 자신의 학교급에 맞는 EBS 학습 사이트로 이동해 학습할 수 있다. EBS 초등, EBS 중학, 고교강의인 EBSi가 연계되며, 유료 사이트인 EBS 초등 ON은 2024년 상반기 중 연계될 예정이다.서울런을 통해 EBS 학습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10만원의 EBS 교재 쿠폰이 지급되며, 쿠폰은 온라인 교보문고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