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진료비 저렴한 곳 평균진료비 찾기

반료동물 진료비

동물병원의 주요 진료비 공시제가 시행되었습니다. 수의사 2인 이상이 있는 동물병원 1천여 개에서 초·재진료, 백신비, 입원비, 전혈구 검사비, 엑스레이 검사비 등이 지역별로 모두 공개되었습니다.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가정이 많아지면서 동물병원 이용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반려동물의 병원비가 동물병원마다 큰 차이를 보인다고 합니다. 자칫 과도한 진료비때문에 부담스러운 일이 발생할수 있는것을 방지하고자 정부는 2023년 8월부터 동물병원 진료비를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직접 가지 않고도 진료비를 조회해볼 수 있으며 내가 다니는 동물병원의 진료비는 적정수준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물병원 진료비 찾아보기

반려동물 진료비 농림축산식품부
반려동물 진료비 찾기

가격 공개 항목

초진 진찰료, 재입원비, 백신비, 전혈구검사비 및 판독료, 엑스선촬영비 및 판독료 등 항목이 해당됩니다.
전국, 지역별로 중간비용, 최저비용, 최고비용, 평균비용이 공개됩니다.

하지만 이번 조사에서는 그냥 엑스선 촬영비와 판독료만 기재되었을 뿐, 구체적인 기준은 제시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조사 결과를 신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실제 현장에서 개별 촬영에 대해 청구되는 가격과 이번 조사 결과를 비교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선 동물병원 원장들 역시 자기 지역의 진료비를 검색해보고 “실제 진료비와 차이가 많이 난다”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농식품부는 진료비의 편차에 대해 “동물병원별로 임대료, 보유장비 및 직원 수, 사용약품, 개별 진료에 대한 전문성을 고려하여 진료비용을 결정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바로가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Leave a Comment